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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PG 장르의 화려한 전투 게임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소개

SRPG 장르의 화려한 전투 게임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소개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는 전략 RPG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작품입니다. 이 게임은 신룡 뤼에르의 여정을 다루며, 과거의 사건과 현재를 유아틱하게 연결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의 업데이트로 그래픽이 혁신적으로 발전해 게이머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새로운 방향성과 그래픽의 발전은 이전 시리즈와 비교해 더욱 새롭고 현대적인 느낌을 전달합니다. 출시 이후 약 70시간의 반복 플레이를 진행하였는데요. 이번 기사에서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를 소개합니다.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는?

게임의 스토리는 천 년 전의 과거 사건을 바탕으로 펼쳐지며 이로써 기존 팬들은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각 캐릭터는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들은 자신만의 전략을 구사하며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과 발견을 제공하여 만족스러운 게임 경험을 선사합니다. 게임의 흠을 감안하더라도 이러한 개성과 재미를 통해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는 여전히 만족스러운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보는 재미가 특히 좋았다.''라고 다수 평가합니다. 연출과 유아틱한 스토리 전개를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뛰어난 만족도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이 게임은 선형적인 스토리 구조를 따라가며 매 순간이 화려한 연출과 놀라운 전개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스토리 텔링은 플레이어들에게 몰입감을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였습니다.

 

하지만 상반되는 측면도 존재합니다. 일부 유저들은 연출과 유아틱한 스토리 방식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한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의 개성이 충분히 드러나지 않고 서브 스토리의 부재와 산책의 감소로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게임의 축소로 이어질 수 있지만 게임은 여전히 전투와 성장에 집중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플레이 후기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는 다양한 병종과 캐릭터 성장 요소들이 게임의 핵심을 이루는 전략 RPG입니다. 주인공과의 인연을 갖춘 캐릭터들은 게임 내에서 활약하며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전투 경험을 선사합니다. 각 캐릭터들은 개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들은 전략을 세우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캐릭터들과의 감정적인 유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SRPG의 특징을 잘살렸는데 전투를 통해 경험치와 SP를 획득하여 캐릭터를 성장시킵니다. 각 캐릭터는 고유한 특성과 패시브를 가지고 있어 플레이어들은 성장하는 과정에서 캐릭터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전투 능력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이는 전투 전략을 구상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적절한 전투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캐릭터의 특성과 패시브를 신중하게 고려해야했습니다. 단순히 데미지만을 고려할 것이 아닌 자신의 조합을 살펴보고 올리는 것이 또 다른 재미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조합 부분에서도 캐릭터의 개성을 확실히 파악해야 수월함감이 있습니다. 탱커와 킬러를 비롯한 마법사, 힐러 군을 적절한 포지션으로 배치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었습니다. 직업별 특성과 상성이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적과 대치하기전 전략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전략적으로 운용할 시 더 나은 성과가 나왔습니다. RPG 요소가 강한 게임이지만 실시간적인 전략도 꽤나 필요 했습니다.

 

스킬도 꽤 다양하며 상위 단계가 존재했는데요. 스킬 계승과 특징적인 문장 각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능력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성장 시스템이 존재해 나만의 캐릭터 육성도 가능합니다. 주로 전투에 포커스를 맞춰서 스킬이나 각인을 장착하게 되는데요. 공격적인 각인 외에 방어적이나 생명력을 보충하여 밸런스형으로 육성도 가능했습니다.

 

상성을 처음에는 파악하기 어렵지만 엔드 단계로 갈 수록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 주로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3가지를 중시해서 보지만 명중률과 회피, 필살 일격과 필중 기술 등 여러 요인이 전투 결과에 기여를 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수를 무를 수 있는 편의 기능들을 통해 전투 난이도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전투 상황에서는 예측하고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돕기 위한 시스템들이 게임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전투의 결과를 미리 알려주는 시스템은 플레이어들에게 전투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여 전투의 승리를 더욱 예측 가능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스토리와 커뮤니티 측면에서는 일부 플레이어들에게 아쉬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전투와 캐릭터의 성장을 중심으로 하고 있어 전체적으로 활동이 적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의 업데이트로 인해 부가적인 요소들이 축소되었지만 이에도 불구하고 일부 플레이어들에게는 여전히 게임의 가치가 있습니다. 게임의 정체성은 유지되면서도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된점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던전 루나틱 난이도에서는 게임 플레이의 기믹이 크게 줄어들어 흥미를 잃을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물론 게임의 성장 시스템과 전투는 훌륭하지만,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특히 성장에 대한 불만이 있고 플레이를 지속하기 위한 부가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조우전 발생 조건의 비용이 높고 재화 부족으로 성장이 어려운 점 또한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욱이 DLC가 캐릭터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이는 유료이기 때문에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조우전 발생 조건의 높은 비용과 재화 부족으로 인해 성장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불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 평가

파이어 엠블렘 인게이지는 SRPG의 재미와 성장 요소가 돋보이는 타이틀로 전투와 성장이 현저히 강조된 게임입니다. 게임에서는 전투와 캐릭터 성장이 플레이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또한 유아틱한 스토리는 게임의 매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후반부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밸런스와 SP 시스템은 아쉬운 점이 있지만 DLC를 통해 보조할 수 있으며, 적절히 키우면 후반부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일 수 있습니다. 성장 계획을 세우고 사전 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게임에서 성공을 거두는 데 중요합니다. 하지만 게임에서는 뉴게임+나 2회차가 없어 아쉬움을 느끼는 플레이어들도 있으며, 재화 공급이 부족하여 불편함을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의 잔로딩이 빈번하고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고사양 기기의 성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점도 게임의 아쉬운 부분으로 언급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위치 평점을 보면 80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성장 컨텐츠 요소 및 캐릭터 모델링과 디자인에 큰 신경을 썼기 때문이라고 추측합니다. 특히 이후 패치에서 720P의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였기 때문입니다.